스마트스토어

[스마트 스토어] #4 고객센터 070 번호 발급받기

제리로니 2021. 7. 21. 11:42

스마트 스토어 #4 고객센터 070 번호 발급받기 (아톡 요금제 이용)

썸네일-070번호발급
070번호-발급받기

안녕하세요. 제리로니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스마트 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 내용이에요.

 

[스마트 스토어] #3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스마트 스토어] #3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스마트 스토어 #3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안녕하세요. 제리로니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서 발급받은 사업자등록증과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으로 통신판매업 신고하는 방법을 포스팅

jerry-jerry.tistory.com


처음 스마트 스토어를 개설하면 스토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개인 휴대폰 번호로 노출이 되죠. 작년에 개인 판매자로 잠시 개설했을 때는 휴대폰 번호가 뜨도록 그냥 뒀었는데 광고 전화가 하루에도 4~5통씩 오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돈을 조금 내더라도 투넘버 서비스(skt 넘버 플러스)나 070 번호를 발급받기로 생각하고 있었어요. 알아보다 보니 원래 070 번호 발급 무료 서비스가 있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없어진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월 2,200원 (부가세 포함) 내고 아톡 베이직 요금제 사용 중입니다. (광고 X, 내돈내산입니다!!)

*아톡 가입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아톡' 어플 설치 후 본인 인증 및 요금제 결제 순으로 진행하면 돼요!

 

매월 기본료 결제를 해서 요금제 이용을 연장해가는 방식인데 가끔 결제일을 까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신용카드 자동 결제 등록을 해놨어요. 최초 자동 결제 등록 시에는 1개월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서 1개월은 무료로 이용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개설한 지 몇 개월 된 상태인데 고객들은 전화보다는 톡톡으로 연락을 주셔서 아직까지 고객 전화를 받은 일은 없었어요. 그냥 개인 휴대폰 번호 노출을 막기 위한 비용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

 

아톡-요금제
아톡-요금제

아톡 베이직 요금제는 전화, 문자 수신은 무제한이고, 발신을 하려면 충전금 결제를 해야 해요. 발신할 일은 거의 없다 보니 충전금은 이용한 적이 없습니다. 아톡으로 발급받은 070 번호로 전화가 오면 전화 수신 화면이 일반 전화와 달라서 쉽게 구분이 가능하고, 통화 내용 녹음 기능이 있어서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한 가지 아쉬운 건, 지금 T전화 사용 중이라 광고 전화는 바로 떠서 안 받을 수 있는데, 아톡은 T전화 연동이 안돼서 광고 전화인지 고객 전화인지 알 수 없다는 점이에요. 070 번호 발급받고 처음 전화가 와서 받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광고전화였습니다.. 잘못 받아서 거의 15분 넘게 통화했어요.

 

그래서 T전화 연동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skt의 투넘버 서비스인 넘버 플러스 부가 서비스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봤어요. (저는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가 skt라서 skt 기준으로 알아본 건데 각 통신사마다 명칭만 다르고 같은 부가서비스가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skt-투넘버서비스
skt-넘버플러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휴대폰 하나로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업자뿐만 아니라 직장인 분들도 업무용으로 많이 이용하신다고 해요. 근데 아톡과 가격차이가 나고 사실 번호가 필요한 이유는 고객센터에 노출시키기 위함이라 그냥 아톡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참고로 고객센터 전화번호 수정 방법스마트 스토어 센터 → 스토어 전시 관리 → 스토어 관리 → 고객센터 전화번호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어느덧 스마트 스토어 개설한 지 3개월이 넘었어요. 스토어 개설 2주 만에 첫 주문이 들어온 이후 약 일주일에 평균 4건 정도 들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초기라 마진을 거의 남기지 않고 운영 중이라 남는 것도 별로 없고, 주문도 많지 않아서 하루에도 몇 번씩 접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어요.

 

그래도 무자본으로 시작했고 손해 보는 것도 없으니 최소 6개월은 버텨보자고 다짐 중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위탁 판매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