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istory1.daumcdn.net/tistory_admin/blogs/image/category/new_ico_5.gif)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항목별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예시에 살펴봤는데요,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개성과 직무에 대한 적합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문서로, 각 지원 분야에 맞게 작성하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순서로 일반사무, 경영, 회계 직무 지원을 할 때 어떤 방향으로 작성하면 좋을지에 대해 직무별 강조해야 할 역량과 작성 꿀팁 및 예시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사무 직무 자기소개서 작성 꿀팁TIP1. 조직력 강조하기사무직은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업무 처리가 중요합니다. 자신의 조직력과 관리 능력을 강조해 주세요. TIP2.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조하기일반 사무직무는 다양한 부서와의 협업이 필수입니다.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부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3. 문제 해결 능력 강조하..